빅토리아 시대의 복사 예술
'콜라지'라는 용어를 찾아보면, 테이트의 웹사이트는 이 새로운 작품을 만들기 위한 컷 앤드 페이스트 방식이 "20세기 초 예술가의 기교로 처음 사용되었다"고 알려 줄 것이다. 일반적으로 피카소와 브라크는 콜라주를 발명한 공로를 인정받는데, 1912년 피카소가 자신의 그림 '카닝의자와 함께 정물화'에 유보를 붙이기로 한 결정은 전위 예술의 폭발을 위한 사격술로 간주되었다. 그리고 그러한 혼합 미디어 작품에 사진이 포함되었을 때, 그 결과는 특히 다다이스트 한나 호치와 초현실주의자 맥스 에른스트, 혁명적인 소련 예술가 알렉산더 로첸코와 바르바라 스테파노바, 리처드 해밀턴과 피터 블레이크와 같은 영국 팝 아티스트들의 사진에서 보듯이 재치 있고, 전복적이거나 전혀 동요되지 않았다. 린더 스털링의 펑크 콜라주.
지금까지 20세기 미술 트렌드에 대한 여정을 잘 정리했다. 하지만 만약 큐비스트, 다다이스트, 초현실주의자들이 실제로 이 혁신에서 상류층 빅토리아 시대 여성들에 의해 앞서간다면 어떨까?
1860년경, 영국은 무대화된 소유주의 초상화가 그려진 작은 사진 방문 카드인 카트에 대한 열광에 사로잡혔다. 애매한 지인들조차 스크랩북을 위해 서로의 이미지를 열심히 수집하는 등 카드를 교환하는 것이 엄격해졌다. 전용 앨범에서 전화 카드를 잘라내고 수채화 배경에서 카드를 용도 변경함으로써 종종 어리석고, 초현실적이거나, 심지어 시사적인 효과로- 꽤 유행을 타지 않게 되었다.영국 귀족 계급의 구성원들에 대한 ctivity 응접실에서 서로의 앨범에 감탄하는 것은 식후의 인기 있는 오락이었다.
최근 수십 년 동안 빅토리아 시대의 복사 예술은 사진술과 미술사 학자들의 관심이 높아졌지만, 뉴욕 메트 박물관의 쇼가 10여 년 전에 이 주제를 탐구하는 동안, 영국에서 어떤 전용 전시회도 열린 적이 없었다. 이 앨범들 중 많은 앨범들이 아직 미술 역사가들에 의해 기록되지 않은 영국 시골집에 여전히 숨어있으며, 이러한 매혹적인 경향은 일반 대중들에게는 거의 알려지지 않았다.
그 이유에는, 사진 촬영을 한 사람들이 – 대부분, 독점적이지는 않지만 – 갤러리에 전시하기 위한 예술품을 만들기 보다는, 그들 자신의 사회적 세트를 위한 오락의 원천으로서 - 그렇게 하고 있었다는 사실뿐만 아니라, 많은 이유가 있다. 사진 콜라주는 예술이라기보다는 하나의 성취로 여겨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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