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배달앱
남편과 아내인 Emre Uzundag와 Yonca Cubuk은 모두 음식 배달 앱 덕분에 "작은 꿈을 살고 있다"고 말한다.
터키인 부부는 2020년 뉴욕으로 이주했고, 대유행 때문에 브루클린에 있는 작은 아파트에 갇혀 있는 자신을 발견했다.
향수병, 그들은 점점 더 많은 터키 음식을 요리하기 시작했는데, 그것은 그들이 폐쇄의 스트레스를 극복하는 것을 돕기 위해서였다. "이것은 전염병 동안 정신적으로 필요했던 것입니다," 라고 큐북 양이 말한다.
그리고 나서 그들은 도시 주변의 친구들을 위해 요리를 하는 것으로 옮겨갔고, Cubuk씨는 그 피드백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긍정적이라고 말한다.
"그들은 우리에게 그것을 직업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말하기 시작했다."
두 사람 모두 전문 요리사로 일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작년에 그들은 뛰어들기로 결심했고, 새로운 음식 배달 앱인 우드스푼에 그들의 사업을 계약했다.
저스트 이트, 배달부, 우버 이츠, 도어 다쉬(미국 최대 규모)와 같은 거대 시장을 선도하는 배달 앱들이 현재 많은 대형 레스토랑 체인을 나열하고 있지만, 우드스푼의 비즈니스 모델은 완전히 다르다.
그것은 말 그대로 집이나 아파트에 있는 부엌에서 요리하는 사람들인 가정 요리사를 체인 레스토랑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집에서 직접 만든 신선한 음식을 원하는 고객들과 연결시키기 위해 2020년 초에 시작되었다.
우드스푼 앱으로 주문하면 해당 홈셰프에게 자세한 내용을 보내준다. 그리고 음식이 익으면 우드스푼 운전사가 주워 배달한다.
현재 120명 이상의 요리사가 책을 쓰고 있는 뉴욕 브루클린 자치구에서만 여전히 구할 수 있지만, 그 계획은 확장될 것이다.
Emre Uzundag와 Yonca Cubuk의 BanBan Anatolian Home Cooking은 현재 앱을 통해 일주일에 4일 이용 가능하며, 나머지 3일에는 새로운 레시피를 개발한다. 큐빅 씨는 그들이 최근 결혼 4주년 기념일에 일을 해야 할 정도로 매우 바쁘다고 말한다.
하지만, 우드스푼 덕분에, 그들은 상업적인 전제를 빌리는 비용에 들지 않아도 된다.
그녀는 "우드스푼은 우리에게 우리의 이야기를 들려줄 플랫폼과 목소리를 준다"고 덧붙였다. "그리고 우리는 케밥과 필라프 이상의 존재야... 우리가 가장 잘 팔리는 요리는 렌틸 수프와 오렌지 시금치 스튜인데 둘 다 채식주의자고, 후자는 채식주의자야."
우드스푼의 공동 설립자인 리 레셰프는 대유행의 시작과 동시에 발사가 실제로 도움이 된다는 것이 입증되었다고 말한다. "우리는 운이 좋게도 새로운 수입선을 찾아야 하는 많은 식당 종업원들을 도울 수 있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한다.
홈셰프들이 우드스푼에 합격하기 전에 그들은 식품안전교육의 증거를 보여야 하고, 회사는 누군가를 내보내 그들의 부엌에 대한 검사를 실시하도록 한다.
조리사들도 관할 지자체에 사업자등록을 해야 하고, 정식 식품위생검사를 받아야 한다.
우드스푼은 현재 미국의 확장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이 개념은 영국에서도 통할 수 있다. 영국에서는 주거용 부동산에서 식품 사업을 운영하는 것이 합법적이다.
대유행으로 장기간 식당이 문을 닫으면서 지난 2년은 테이크아웃 배달 앱의 호황기였다. 영국 최대 규모인 저스트 이트는 2020년 매출이 2019년보다 42% 증가한 7억2500만 파운드를 기록했고, 도어다쉬는 29억 달러(21억 파운드)로 3배 이상 급증했다.
하지만, 우리들 중 많은 사람들이 점점 더 이런 종류의 앱을 사용하고 있지만, 사람들은 종종 한 가지 좌절감을 인용하는데, 그것은 동시에 여러 레스토랑에서 주문할 수 없고, 모든 다양한 음식을 함께 배달할 수 없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제는 변화하고 있으며, 적은 수의 앱이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하고 있다.
레스토랑과 테이크아웃 그룹 C3가 운영하는 미국 앱 'Go By Civils'가 선두에 섰다. 우마미버거, 크리스피 라이스, 치치 디 카르네, 샘스 크리스피 치킨 등 다수의 브랜드에서 동시에 주문할 수 있도록 했다.
C3는 음식이 모두 조리되고 동시에 배달될 수 있도록 미국 전역에 800개의 소위 "어두운" 또는 "유령" 주방을 운영하며, 같은 지붕 아래 다수의 주방을 수용하고 있으며, 모두 배달 전용 식사를 하고 있다고 말한다.
"우리의 앱은 소비자들이 C3 브랜드에서 좋아하는 메뉴들을 한 번에 선택하고 선택하고 그룹화할 수 있게 해준다."고 C3의 CEO 샘 나지런이 말한다. 그는 그것을 "음식 주문의 넷플릭스"라고 묘사한다.
C3 브랜드 외에도 캘리포니아의 솜섬 프레쉬 지중해, 플로리다의 신디 루스 쿠키 등 유령주방과 기술 플랫폼에 다른 사람의 식당과 식품 사업을 초대하고 있다.
한편, 미국의 유령 주방 사업인 키친유나이티드는 앱 키친유나이티드 맥스를 통해 고객들이 동시에 여러 레스토랑 브랜드로부터 주문할 수 있게 되었다.
마이클 몬타가노 키친 유나이티드는 "모든 것이 동시에 동일한 청구서에 의해 배달되거나 픽업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니까, 집안의 누군가가 초밥을 원하지만, 또 다른 사람이 피자를 원한다면, 그건 전적으로 가능한 일이야."
키친 유나이티드 맥스는 미국 10개 지역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현재 다른 8개소가 개발 중이다.
영국에서 Deliveroo는 Deliveroo Editions라고 불리는 많은 어두운 주방들을 운영하고 있는데, 이 곳에서는 테이크아웃 업소들을 초대하여 가게 임대료를 무료로 설치한다. 하지만, 배달부 대변인은, 현재, 각각의 제공물에서 나온 음식들은 여전히 앱을 통해 별도로 주문되어야 한다고 확인했다.
홈쿡에 초점을 맞춘 것인지, 아니면 배달앱의 지속적인 성장으로 이미 떠내려가고 있는 물리적 식당과 테이크아웃에 부담이 더 큰 것인지.
영국의 음식 레스토랑 비평가인 앤디 헤일러는 앱이 한 번에 두 개 이상의 레스토랑에서 음식을 주문할 수 있게 해준다는 것이 일부 사람들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한다.
"만약 내가 2~3가지 다른 것을 제공하는 메뉴를 보았다면, 이것은 나에게 산업용 음식을 대량으로 생산하는 어떤 일반적인 음식 공급 회사라는 것을 암시할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한다.
Hayler씨는 카레와 같은 특정한 음식이 배달에 적합하다고 덧붙인다. 프랑스 요리나 일식과 같은 다른 요리들은 음식 접시에 잘 담아야 하기 때문에 테이크아웃 형태로 고생하는 반면, 플라스틱 용기에 담지 않고 이동한다.
그는 "프랑스와 일식당 경험의 절반은 그곳의 음식을 보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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